음극선관(cathode line pipe, cathode line pipe, weak CRT)은 하나 이상의 전자총과 형광 스크린을 포함하는 진공관의 이미지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된다. 전자를 쏘고 마스크에 맞고 화면을 보여주는 장치를 갖춘 가장 역사적인 스크린 장치다.Carl Ferdinand 브라운은 브라운 튜브(독어: Braunsche Rohre)라고 불리도록 발명하고, 텔레비전 수신기에 브라운 튜브를 형성하는 진공관과 음극을 가리킨다. 매우 낮은 압력하에서 가스 충전 튜브로 만들어진 전기 고안 재료, 형광 표면에 부딪히는 동안 음극에서 방출되는 전자의 흐름이 빛을 주었다. 음극선은 1869년에 주요 크록스 튜브의 존Hutlup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선이 음극에서 방출되고 음영이 튜브의 반짝이는 벽에 주입될 수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이 선은 곧게 달렸다. 1890년 Arthur Schuster는 음극선이 자기장에 의해 방향을 바꿀 수 있음을 증명하고 William Crux가 자기장에 의해 방향을 바꿀 수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1897년 J. J. 톰슨은 음극선의 질량을 측정하는 데 성공했으며, 원자보다 작은 음으로 대전 된 입자(후기 전자라고 함)로 구성된다. 최초의 CRT 버전은 1897년 독일 물리학자 페르디난드 브라운이 발명한 브라운 튜브로 알려졌었다. [3] 이것은 냉음극 다이오드였고 형광체로 코팅된 스크린을 가진 크록스 파이프의 개질 판이었습니다. 두 개의 도체를 떨어뜨리리 고 전압을 인가하면 음극에 많은 전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자가 방출됩니다. 이것은 진공관의 원리와 같습니다. 전자총에서 나온 전자는 자기장에 의해 구부러지고 그림자 마스크의 점에 부딪혔다. 완성된 화면을 그리기 위해 점을 취합니다. 이것을 스캔(스캔, 영어: 스캔)이라고 합니다. 그림자 마스크는 형광체로, 색채 스크린과는 다른 색채 스크린으로 단위 셀에 3개의 빛 삼색 형광체의 영역을 3점 쳐서 색을 조정한다. 색의 병합 혼합을 위해 멀리서 보면 색이 섞여 있는 것처럼 보인다.
전자총이 한 지점에서 쏘기 위해서는 곡선 갈색 튜브가 필요했지만, 비행기의 TV가 기술 개발에 등장했습니다. 같은 이유로 비행 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앞뒤로 길어야 하지만 짧은 거리에서 가속되었습니다. 강한 자기장을 통과합니다. 입자 가속기와 같은 원리로 기본적으로 작동합니다.
화면을 만들 때, 화면은 홀수 행을 한 줄에 하나씩 건너뛰고 나서 매달 주입 방법이라고 불리는 짝수 행에 주입하면 더 효과적입니다.